두류공원에서 ‘유모차 걷기 한마당’ 개최
두류공원에서 ‘유모차 걷기 한마당’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5.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모차걷기 코스
▲ 유모차걷기 코스

대구시는 오는 11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구 유모차 걷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부모가 소풍온 듯 편하게 피크닉을 즐기면서 물풍선 던지기, 가족가훈쓰기, 페이스페인팅, 슬라임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적인 출산장려 캠페인을 펼친다.

캐릭터 댄스팀의 식전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함께 몸풀기 체조를 한 후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출발해 테니스장 앞 반환점을 돌아 다시 인라인스케이트장으로 돌아오는 총 1.5km 유모차 걷기 대회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 ,재미있고 유익한 홍보체험부스 운영 ,벼룩시장 형식의 가족사랑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걷기 코스 중간에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인형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버스킹 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으로 도심 속 푸른 공원에서 생활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사랑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올해 6회를 맞이하는 유모차 걷기 행사는 따뜻한 봄의 기운을 느끼면서 가족과 함께 대화를 통해 가족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우리시는 출산과 육아가 망설임 없는 축복과 기쁨이 될 수 있도록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