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지리산계곡펜션으로 유명한, 경남 산청군 시천면 내대리에 위치한 ‘지리산 당나귀펜션’
지리산은 대표적인 힐링 여행지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곳이다. 찾는 이들이 많은 만큼 여행 전 펜션과 같은 숙박시설을 미리 확인하고 예약해야 하지만, 인기가 좋은 지리산계곡펜션의 경우, 원하는 날짜에 방을 예약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바캉스 철을 맞아 ‘지리산 가족 펜션’, ‘지리산펜션’ 혹은 ‘지리산 예쁜 펜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 여행 일정과 예약 스케줄을 잘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리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히는 내리에 위치한 `지리산 당나귀펜션`도 그 중 하나로, 지리산 당나귀펜션이 자리한 경남 산청군 시천면 내대리는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인 지역이다.
도시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지리산을 찾은 여행객이라면 `지리산 당나귀펜션`이 제격이다. '지리산 당나귀펜션`은 지리산계곡을 옆에 끼고 있어 멋진 풍경과 계곡의 접근에 아주좋으며, 펜션 주위에는 즐길 거리도 많다.
`지리산 당나귀펜션` 감싸 안으며 솟은 웅석봉(1099m) 등산로가 가까이 있고, 지리산 둘레길 5코스와 8코스(운리~덕산) 진입이 용이하며, 지리산 자락을 휘감아 도는 경호강은 국내 최고의 래프팅 명소다. 바이크를 타고 산악을 누비며 생존 게임을 즐기는 신종 레저 ‘바이크 서바이벌’도 즐길 수 있다.
또 동의보감촌, 덕천서원, 문익점 목화시배유지, 한의학 박물관 등이 인근에 있어 자녀를 위한 학습 여행에도 최고의 힐링장소이다.
건물 외관도 세련되면서도 안정된 느낌을 준다.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각 방마다 에어컨 설치, 개별 테라스에 바비큐 시설이 완비돼 있어 사랑하는 이들과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당나귀펜션의 조정화 사장님의 말에 따르면 "풍수지리상 좋은 기운이 흐르는 지리산계곡의 특성을 십분 살려 대자연의 좋은 기운을 내방객에게 전하는 데 집중했으며, 지리산에 힐링 여행을 오는 이들이 많은데 `지리산 당나귀펜션`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예약 문의는 홈페이지( www.dangnaggi.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