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창조경제,여성이 중요"
朴대통령"창조경제,여성이 중요"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직장포기·경력단절 안겪에 할것"


朴 대통령은 10일 오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 17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과 고나련. "생애주기에 걸친 맞춤형 지원과 다양한 여성 재취업 지원시스템을 통해 여성이 직장을 포기하거나 경력 단절을 겪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朴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여성 경제인 여러분께서 더 큰 꿈을 꾸고 더 많은 결실을 보도록 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일과 가정이 양립할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임신과 출산, 육아와 자녀교육 등 여성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필요한 시기에 맞춤형 지원이 이뤄지도록 한다"며 언급했다.

축사를 통해 "여성 경제인 여러분께서 더 큰 꿈을 꾸고 더 많은 결실을 보도록 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화의 여성기업지원법 개정안 통과에 발맞춰 앞으로 여성기업에 대한 정부의 공공구매도 대폭 확대할 생각"이라며 "여성경제인이 성공하는 벤처기업의 주인공이 되고, 글로벌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튼튼한 희망의 사다리를 놓아드리겠다"고 언급했다.

"꿈과 능력이 있는 청년여성 채용에 적극 나서주시고, 출산이나 육아 때문에 직장을 떠났던 여성들에게도 일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주시기 바란다"며 "유연한 일자리와 스마트한 근무 등 보다 탄력적인 일자리를 만들고 운영하는데도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