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전 '국가별 여행경보' 꼭 확인하세요
해외여행 전 '국가별 여행경보' 꼭 확인하세요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9.06.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행경보단계 조정지도
▲ 여행경보단계 조정지도

해외여행 전 '국가별 여행경보' 꼭 확인하세요

외교부는 13일부로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지역 16개 국가에 대해 여행경보를 조정하거나 신규 발령했다. 

금번 외교부의 여행경보 조정에서는 특히 아래 사항이 주목된다. 

벨기에 브뤼셀 및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대한 여행경보는 기존 황색경보에서 남색경보로 하향 조정됐다.

브뤼셀 테러와 바르셀로나 테러 이후 두 지역에서는 추가 테러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벨기에와 스페인 당국이 대테러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부르키나파소 북부주의 기존 황색경보 발령 지역, 중북부주, 중동부주 및 말리 접경 40km 이내 지역에 대해서는 기존 황색경보가 적색경보로 상향 조정됐다.

이들 지역에서는 테러와 납치 등 강력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베냉의 알리보리주 북부 및 동부, 보르구주 동부의 여행경보 미발령 지역에는 황색경보가 신규 발령되었고, 여타 여행경보 미발령 지역 전체에도 남색경보가 발령됐다.

이는 베냉의 전반적인 치안상황 악화에 따른 것이며, 특히 알리보리주 북부 및 동부, 보르구주 동부의 경우 인접국인 니제르와 나이지리아의 정세불안으로 인해 위험 수준이 더욱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여행경보 조정 상세 내역 및 단계별 행동요령,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 등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