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가 함께 '사제동행 힐링캠프'
학생과 교사가 함께 '사제동행 힐링캠프'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9.06.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제동행 힐링캠프
▲ 사제동행 힐링캠프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5일 강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21명 및 교사 7명을 대상으로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사제동행 힐링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사제동행 힐링캠프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 및 교사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증진해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인천강화 Wee센터는 사전에 학생들의 연령대와 흥미,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내용에는 환경가습기 토피어리 만들기와 허브건강체험 등의 체험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고민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화고등학교 학생은 “힐링캠프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함께 하는 시간동안 선생님,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더 가깝게 느껴졌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강화교육지원청 윤재환 교육지원과장은 “학업중단예방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어울려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는 시간이 필요하며,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인성 함양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