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칼로리, 100g당 34 kcal 다이어트에 효과↑
복숭아 칼로리, 100g당 34 kcal 다이어트에 효과↑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07.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로 된 보관방법은?

▲ 복숭아 칼로리

복숭아 칼로리, 100g 당 34 kcal 다이어트에 효과↑

제대로 된 보관방법은?

복숭아 칼로리에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복숭아는 칼로리가 100g 당 34 kcal로 수분과 식이섬유는 많고 지방은 적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다. 또한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아주 좋다.

복숭아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아 변비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게해주는 과일이기도 하다. 항산화물질인 페놀 화합물은 노화예방,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총 페놀 함량은 백도가 가장 높다.

그리고 복숭아 표면에 털이 있으면 털 복숭아로 불리고, 털이 없으면 천도 복숭아라고 불린다. 이러한 복숭아를 맛있게 먹는 제대로 된 보관방법은 무엇일까?

복숭아를 맛있게 먹으려면 냉장보관 하는 것이 가장 제대로 된 보관방법이다.

그러나 냉장온도 ( 0~4도) 에서 계속 보존하기보다는 상온에 두었다가 먹기 한 시간 전에 냉장고에 넣어 8~10도 정도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냉장온도에 보관하면 표면이나 내부가 갈색, 흑색으로 변하며 맛이 떨어지는 저온장해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