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드론 종합 축제 ‘DRONE FESTA 2015’ 개최
국내 최대 드론 종합 축제 ‘DRONE FESTA 2015’ 개최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5.10.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종합 축제인 ‘DRONE FESTA 2015’가 오는 10월 24일(토)부터 25일(일) 이틀 동안 대구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드론 축제에는 대구 최초로 전국 드론 매니아 100여 명이 참가해 드론 속도를 겨루는 ‘FPV(First Person View) 드론레이싱 챔피온쉽’ 대회와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드론체험행사’, ‘분야별 드론전시’, ‘다채로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드론 종합 축제에는 세계 최초로 ‘드론 패션쇼’가 열려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인스파이어급 대형 드론 6~8대가 지역에서 생산된 섬유로 만들어진 의상을 공중에서 선보이며 섬유패션 도시 대구를 홍보한다.

이밖에 드론이 응급환자를 구조하는 ‘앰뷸런스 드론 시연’과 주문자에게 정확하게 물건을 배달하는 ‘드론 택배 시연’, 고립된 인명을 구조하는 ‘수색·구조 드론 시연’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박진감 넘치는 속도전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FPV 드론레이싱 챔피언쉽’ 대회는 지상파를 통해 TV로 중계방송 될 예정이다.

드론 관련 행사는 올 들어 국내에서 수원과 대관령, 계룡시 등지에서 몇 차례 열렸지만 참가자 규모나 행사 다양성 면에서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만큼 대구가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축제는 대구MBC와 내년에 드론 학과를 신설하는 대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모형협회가 주관하며, 대구시, 경북대, 대구테크노파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