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해수욕장, "안심하고 해수욕 즐기세요"
동해안 해수욕장, "안심하고 해수욕 즐기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6.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환경연구원,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 25곳 백사장 중금속 조사 결과 기준 적합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여름 해수욕장 개장 전 환경정보를 이용객에게 제공해 안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도내 25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백사장 모래에 대한 중금속 환경안전성 평가를 실시한 결과 모두 환경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해양수산부 ‘해수욕장의 환경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이 위치한 4개 시군 25개 지정해수욕장의 백사장 모래를 채취해 납, 카드뮴, 6가크롬, 수은, 비소 등 5개 항목의 유해 중금속을 분석해 안전성을 평가했다. 

도내 해수욕장의 정식 개장은 포항시 6개소 중 영일대·월포 해수욕장은 오는 29일 조기 개장하고 나머지 4개 해수욕장은 7월 6일에,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지역 해수욕장 19곳은 7월 12일 일제히 개장해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연구원은 개장 후 운영기간 동안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수욕장 백사장 모래에 대한 수시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경호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백사장 모래에 대한 검사 결과를 해당 시군에 신속히 제공해 여름철 도내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도민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