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EAI 공동 주최 ‘한국 중장기 외교전략의 평가 및 발전방안 컨퍼런스’ 개최
외교부-EAI 공동 주최 ‘한국 중장기 외교전략의 평가 및 발전방안 컨퍼런스’ 개최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5.10.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는 동아시아연구원(EAI)과 공동으로 오는 10월 21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한국 중장기 외교전략의 평가 및 발전방안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컨퍼런스는 현 정부 3년차의 변화하는 외교안보 환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향후 우리 외교가 추진해야할 외교전략의 비전과 목표, 과제들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이날 오전 개회식에서는 하영선 동아시아연구원 이사장의 환영사와 윤병세 외교부장관의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윤 장관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지난 2년 반 동안 우리 외교가 꾸준히 추진해 온 우리 주요 외교정책의 성과를 돌아보고, 남은 2년 반 동안의 주요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이번 컨퍼런스가 현 정부에서 추진되어 온 우리 외교전략의 전반을 되돌아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는 데 유익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하며, 동 컨퍼런스를 통해 제기된 의견은 향후 우리 외교정책에 참고해 나갈 계획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