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소비자체험단 모집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소비자체험단 모집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9.07.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Q소비자체험단모집 포스터
▲ KQ소비자체험단모집 포스터

한국관광공사는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체험할 'KQ소비자체험단’ 300명을 모집한다.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는 관광진흥법에 따라 시행되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에 의해 시설 및 서비스 분야에서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해 품질수준을 인증 받은 업소이다. KQ소비자체험단은 8월 말~11월 말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 소재한 400여 개 품질인증 숙박시설을 1인당 약 5회에 걸쳐 체험하면서 인증업소의 장점과 소비자 관점의 개선점을 발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체험에 나서기 전 이뤄지는 사전교육에서는 업소 현장점검 방법 뿐 아니라 여행전문가로부터 듣는 여행준비 방법 및 여행후기 작성법 등도 실시된다. 

국내여행을 좋아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세부사항 확인 및 참여 신청은 한국관광 품질인증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를 위탁수행하고 있는 공사는 인증업소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위생·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후관리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금번 체험단 활동 결과는 인증업소에 개별적으로 공유돼 각 인증업소의 품질관리·향상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