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진짜 편한 ' 전자레인지 200% 활용법 '
알면 진짜 편한 ' 전자레인지 200% 활용법 '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0.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면 진짜 편한 ' 전자레인지 200% 활용법 '

'전자레인지 활용법' 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레인지는 쉽고 간단하게 조리를 가능하게 도와줌으로써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품이다.

이러한 전자지는 우리의 생각보다 활용성이 좋다.
알아두면 진짜 편한 '전자레인지 활용법'이 있다.

첫째. 통마늘 쉽게 까기
통마늘 뿌리부분을 자르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40초 정도를 돌린다. 그 후 윗부분을 쥐고 쭉 눌러주면 마늘이 한꺼번에 나온다.

둘째. 시금치 데치기
시금치를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고 1분정도 가열한뒤 찬물로 헹구면 끝

셋째. 딸기잼 만들기
속이 깊은 용기에 딸기 120g 정도를 꼭지를 떼어 넣고 설탕 60g과 레몬즙을 넣어 6분정도 가열한 후 꺼내어 섞기만 하면 완성된다.

넷째. 찬밥을 갓 지은 밥처럼 바꾸기
찬밥을 그릇에 넣고 물을 살짝 뿌려준 뒤에 랩이나 두껑으로 덮고 가열한다. 고슬고슬한 밥이 더 좋다면 두껑을 덮지 않는 것이 좋다.

다섯째. 감자칩 만들기
감자을 3mm 두께로 자르고, 레인지용 접시에 담아 가열한다, 중간중간 뒤집어 주면서 구우면 바삭한 감자칩이 완성된다.

여섯째. 기름기 없는 생선 굽기
고등어나 청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은 그릴에 구우면 기름이 나와 연기가 나기 때문에 맛이 없게 구워지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오목한 접시위에 물을 담고 김발을 펼친다음에 생선을 올려 4분정도 가열한 뒤에 그릴에 구우면 맛도 좋아지고 빨리 구워진다.

일곱째. 겨자만들기
겨자 2큰술과 물 1큰술을 넣고 약에서 1분간 가열하면 매콤한 겨자가 완성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