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효과적인' 8가지 방법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효과적인' 8가지 방법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1.1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방에게 편안감을 주어야...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효과적인' 8가지 방법

상대방에게 편안감을 주어야...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무슨 일을 하든지 타인에게 처음 보이는 나에 대한 첫인상은 굉장히 중요하다. 첫인상으로 사람의 대부분을 판단한다고도 할 만큼 사람들은 첫인상을 많이 보기 때문이다.

그럼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법은 무엇까?

첫째. 상대방을 웃겨라

상대방이 당신과의 만남이 기분 좋은 것으로 느끼게 해야 한다. 유머감각을 발휘하여 웃길 수 있다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스스로 웃으면서 긴장하거나 기운없는 모습을 보이지 말자.

둘째. 상대방에게 호감을 가져라.

상대방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으면 상대에게 그 느낌이 전달되어 나에 대해서도 좋은 느낌을 갖는다.

셋째. 강렬한 인상을 줄 것

일에 관한 대화가 시작되면, 당신이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주어야 한다. 자기 자랑을 하는 식으로 말하지 말고, 자신이 자기의 일에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가진 전문가라는 사실을 보여주여야 한다. 또한 열정을 보여줌으로서 강렬한 이미지를 남길 수 있다.

넷째. 자기자랑을 하지마라

자신의 과거나 자랑을 늘어놓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 큰 자랑을 오히려 의심을 부를 수 있다. 진짜 인정받는 사람이라면 스스로 자기를 알리지 않기 때문이다.

다섯째. 컨티션이 좋을 때 만나라.

최상의 컨디션일때에 중요한 사람과의 만남을 약속해야 한다. 몸이 좋지 않을땐 표정관리도 어렵고 감정조절도 어렵기 때문이다.

여섯째. 첫인사를 꼭 하여하 한다.

처음 만났을 때 정중하고 예의있게 인사를 해라. 나이와 직급에 관계없이 허리를 숙여 반갑게 맞이핼

일곱째. 상대방의 단점을 말하지 말라

가끔 첫 만남에서 상대방의 단점이나 고칠점을 말하는 경우가 있다. 좋은 이야기만 해도 충분히 이야기를 이끌어 갈 수 있으니 상대를 판단하지 말 것.

여덟째. 공통점을 찾아내서 주제를 이끌어내라

공통점을 찾아서 대화를 나눌 경우 심리적으로 빨리 가까워 질 수 가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