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 "어패류 익혀드세요"
울산시,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 "어패류 익혀드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7.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울산시는 지속되는 무더위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건강하고 행복한 휴가를 위해 비브리오패혈증에 대한 주의 및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간 질환자, 알코올중독자,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매년 6월~10월경에 발생하기 시작해 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주로 어패류 섭취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되므로 어패류 익혀먹기, 바닷물 접촉주의, 어패류 5℃ 이하 저온 보관 및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생활 또는 어패류 관리와 조리 시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특히, 만성 간 질환자, 당뇨병, 알코올중독자 등의 기저질환을 앓는 고위험군은 치사율이 높으므로 더욱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