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껌 떼는 꿀팁, 말끔하게 해결하자!
옷에 껌 떼는 꿀팁, 말끔하게 해결하자!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1.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옷에 껌 떼는 법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껌. 한번쯤은 껌이 옷에 붙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옷에 껌이 붙었을때
많은 이들은 당황한 나머지 손으로 떼려고 한다. 무작정 떼려고 하다보면 오히려 더 힘들어질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쉽게 껌을 뗄 수있을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껌을 쉽게 뗄 수 있다. 

1. 얼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의 하나인 얼음. 방법은 간단하다. 얼음을 손으로 잡고 옷에 붙어 있는 껌 부분에 적당히 문질러준다. 얼음이 녹으면서 섬유에 흡수가 되고, 흡수시켜주면서 껌이 단단해져 쉽게 제거할 수있다.

2. 다리미 
다리미 역시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먼저 신문지와 다리미를 준비한다음, 껌이 붙어 있는 앞 뒤로 신문지를 대준 다음, 껌이 붙은 쪽 반대쪽으로 뒤집어 다림질을 한다. 그러면 다리미의 열이 가해져 신문지에 껌이 말끔하게 붙어 나온다. 단, 다리미를 사용할 때는 열이 너무 과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3. 아세톤
아세톤을 화장솜이나 천에 묻힌 다음 껌이 붙은 부분에 살짝 두들겨주면 껌을 제거할 수있다. 이때 옷감이 물이 빠지는 느낌이 든다면, 다른 방법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4. 콩기름 
콩기름, 식용류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껌을 제거할 수 있다. 콩기름이 껌을 녹이기때문에 껌이 붙은 부위에 콩기름을 발라 살짝 문질러주면 된다. 껌을 제거한다음에는 반드시 세탁이 필요하며, 콩기름을
너무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얼룩이 남을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