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중심으로 대각선 횡단보도 확대 설치
대전시,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중심으로 대각선 횡단보도 확대 설치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07.3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차로 대각선 횡단보도
▲ 교차로 대각선 횡단보도

대전시는 횡단보도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를 중심으로 대각선 횡단보도를 점진적으로 확대 설치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전시는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 안전도시를 위한 ‘시민 교통안전 종합대책’의 세부 추진 사업으로 보행자 안전을 위해 ‘대각선 횡단보도 확대 설치’를 2019년부터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둔산동 녹원 네거리와 둔지미 네거리, 한밭도서관 정문 네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대전시 관내 교차로의 대각선 횡단보도는 지난해까지 모두 7개 교차로에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3개 교차로가 추가돼 모두 10개 교차로에서 운영된다.

2019년 하반기에는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서 현재 가결 완료된 교차로 6곳에 대해 추가로 확대 설치하고,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 및 보행자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대전시 오찬섭 공공교통정책과장은“대각선 횡단보도가 설치되면 교차로 내 모든 횡단보도를 한 번에 횡단할 수 있어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할 수 있고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향후 시민 반응을 분석해 경찰청 및 도로교통공단 등과 긴밀히 협의해 점진적으로 확대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