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영삼 前 대통령 국가장 영결식 거행
故 김영삼 前 대통령 국가장 영결식 거행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1.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김영삼 前 대통령 국가장 영결식이 11월 26일 목요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앞뜰에서 거행된다.

영결식에는 유족과 친지, 장례위원회 위원, 국가주요인사 및 각계대표와 해외조문사절단 등이 참석하며 영결식에 앞서 고인의 운구행렬은 13:25 서울대학교병원 빈소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영결식은 고인의 운구행렬 입장과 함께 시작되며 식순은 다음과 같다.

개식 → 국기에 대한 경례 → 고인에 대한 묵념 → 약력보고(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 조사(황교안 국무총리, 장례위원장) → 추도사(김수한 사단법인 김영삼민주센터 이사장, 前 국회의장) → 종교의식(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불교) → 영상상영 → 헌화·분향 → 추모곡 → 조총발사 → 운구행렬출발 → 폐식

영결식 종료 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안장식이 거행되며 안장지로 이동하는 구간에 동작구 상도동의 김영삼 前대통령의 사저와 김영삼 대통령 기념도서관을 경유할 예정이다.

정부는 경건하고 엄숙한 영결식을 통해 고인께서 그토록 염원하셨던 국민 통합과 화합의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