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에 과학관이 찾아왔어요"
"우리 동네에 과학관이 찾아왔어요"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9.08.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9년도 두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7일부터 전국 10개 지역에서 ‘찾아가는 과학관’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두드림 프로젝트는 과학관 등 기존 과학문화시설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찾아가는 과학관은 대상 지역에서 일정 기간 동안 운영되는 이동형 과학전시·체험공간이다.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은 각 권역별로 선정된 대상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생체모방과학전시, 과학놀이터, 과학교실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생체모방과학전시는 생체모방 재료, 생물의 기능, 로봇·인공지능, 우주·VR 등 총 4개 주제로 구성되며, 해당 전시관에서는 생물의 과학적 원리를 모방한 생활품 및 로봇제품 등을 관람·체험할 수 있다.

과학놀이터는 물리적 운동을 알기 쉽게 구현한 작동체험존, 전시물을 직접 만지며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놀이존, 생물·광물에 담긴 과학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비교관찰존등 3개 존으로 구성된다. 

과학교실에서는 화석레플리카 및 우주슬라임 만들기, 베르누이 실험, 천체관측, 3D펜 실습, 로봇댄스 코딩 등 권역별로 특색 있게 마련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다양한 과학기술문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의관람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이 전국에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2019 찾아가는 과학관 홍보물
▲ 2019 찾아가는 과학관 홍보물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