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산·영천’ 대중교통 광역 무료 환승 13일부터 시범 운영
‘대구·경산·영천’ 대중교통 광역 무료 환승 13일부터 시범 운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8.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시 중앙대로
▲ 대구시 중앙대로

대구시와 경산시는 지난 2009년 1월부터 무료 환승제를 시행해 1일 약 7천명의 대구와 경산시민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앞으로 ‘대구·경산·영천’ 대중교통 무료환승제가 시행되면 1일 1,100여명 중 800명특히 대구와 영천을 오가는 직장인들과 학생 등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료환승 혜택은 대중교통 이용 시 반드시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교통 1인 1카드에 대해서만 무료 환승이 가능하다. 또 환승시간은 최초 요금을 내고 환승지점에 도착 후 30분 이내에 갈아 타야 한다. 적용 범위는 대구시내버스 대구도시철도, 경산시내버스 및 영천시내버스이다. 

또한, 교통카드는 일반카드 청소년카드, 어린이카드가 있다. 어린이/청소년은 카드 구입 후 10일 이내 홈페이지에서 할인등록을 해야 하며 교통카드 충전은 직접 충전처를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앱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비유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덕찬 대구시 교통국장은 “대구·경산·영천 간 대중교통 무료 환승은 대구, 경산, 영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요금 부담을 줄여 주고 대중교통 이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대구를 중심으로 인근지역과도 확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환승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