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습기' 공기 정화 식물 BEST5
'천연가습기' 공기 정화 식물 BEST5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2.03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집증후군 등...탁한 공기 제거에 효과적

 

'천연가습기' 공기 정화 식물 BEST5

새집증후군 등...탁한 공기 제거에 효과적

'천연가습기' 역할을 하는 공기 정화 식물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러한 공기 정화 식물들을 집에 두기만 해도 더 좋은 실내 공기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공기 정화에 좋은 식물 BEST 5는 무엇일까?

1. 아레카야자
야자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나고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이다. 특히 1.8m 아레카야자의 경우 24시간에 1리터의 수분을 증산 작용으로 뿜어내 아주 좋은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한다.

2. 관음죽
관음죽은 일본 관음산에저 자라는 부채 모양 잎을 가진 식물을 말한다. 이 식물은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하고 병충해에도 강해 키우도 쉽다. 특히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화장실에 두면 아주 좋다.

3. 대나무야자
대나무 모양의 줄기들이 모여 하나의 형태를 이루고 최대 1.8m까지 크는 식물. 실내 습도를 높이고 벤젠, 포룜알데이드 등을 제거하는 능력이 높아 새집 증후군 예방에 탁월하다.

4. 인도고무나무
공기 중에 있는 유독 가스를 잘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기르면 아주 잘 자라고 넓은 잎 크기만큼 공기 정화 능력도 아주 좋다.

5.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
레몬라임 또는 황금죽이라고 불리우는 이 식물은 실내의 휘발성 유해물질 중 하나인 트리클로로에틸렌을 제거하는 식물로 유명하다.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이지만 단, 추위와 직사광선은 주의해주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