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체인 장착법, 어떻게?
스노우체인 장착법, 어떻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2.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노우체인 장착법

전국 곳곳에서 눈 소식이 들리고 있다. 몇일 전에는 대설특보가 내린 곳도 많아, 본격적인 겨울을 알리고 있다. 눈 소식을 반가워하는 분들도 많지만,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눈 소식이 반갑지만은 않다.

눈길 운전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인데 최근 스노우체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눈길 운전에 스노우체인은 필수품이라 할 수있다. 스노우체인은 소재에 따라 사슬형, 우레탄형, 원터치형, 직물형으로 나뉘며, 이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체인은 우레탄형이다.

장착방법도 소재에 따라 다르다. 많이 이용하는 우레탄체인 장착 방법은 전륜차는 앞바퀴, 후륜차는 뒷바퀴에 장착하고 체인은 타이어 안쪽에 넣어 연결하면 된다. 

타이어 아래쪽 체인은 양쪽 끝에 들어올려 양쪽의 고리를 연결해 타이어를 감싸준다. 그 다음 타이어 옆면의 체인줄에 중앙고리를 하나씩 연결하여 단단히 고정시키면 된다.

한편 체인은 보관도 중요하다. 스노우체인을 얼마나 잘 보관하느냐에 따라 사용기간이 결정되기때문이다. 사슬형 체인은 녹슬지 않게 잘 말린 다음, 방청제등을 뿌려 보관하고 우레탄체인은 물기만 잘 말리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