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시와 반려동물등록 홍보 캠페인 실시
강원도, 강릉시와 반려동물등록 홍보 캠페인 실시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9.08.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유기 방지, 소유자 준수사항 등 펫티켓,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홍보
▲ 반려동물등록 홍보 합동캠페인 실시
▲ 반려동물등록 홍보 합동캠페인 실시

강원도와 강릉시는 지난 17일 경포호수공원에서 열린 “썸머 댕댕런 행사장”에서 동물유기 방지 및 동물등록 자진신고 홍보를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했다.

금번 캠페인은 휴가철 유기·유실동물 증가 방지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반려동물 소유자의 의무사항 및 일반인 준수사항을 홍보하고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홍보를 통해 동물등록제에 대한 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했다.

강원도 동물방역과 및 강릉시 축산과 등 18명을 동원하여 썸머 댕댕런 행사 참석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전단지, 홍보물 등을 배부하며 의무사항, 펫티켓을 홍보하는 한편 반려동물 미등록 소유자에게는 자진신고기간 운영사항을 알려 동물등록을 실시 하도록 안내한다.

강원도 홍경수 동물방역과장은 “반려견 소유자분들께서는 반드시 반려견을 등록해주시기 바라며, 외출 시 목줄, 입마개 등의 준수사항을 지켜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기 방지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동물유기 방지와 함께 펫티켓을 준수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