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진흥원, 음악무용극 ‘해어화, 다시 피다’ 공연
문화예술진흥원, 음악무용극 ‘해어화, 다시 피다’ 공연
  • 이다윤 기자
  • 승인 2019.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악무용극 ‘해어화, 다시 피다’ 공연 포스터
▲ 음악무용극 ‘해어화, 다시 피다’ 공연 포스터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9월 6일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음악무용극 ‘해어화, 다시 피다’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3·1만세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일반인들이 펼친 독립운동 정신을 발굴·선양하기 위하여 일제 강점기시대 신여성으로서의 예기들이 펼쳤던 독립운동과 항일정신을 도민과 함께 기억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음악무용극 ‘해어화, 다시 피다’는, 일제 강점기 시대 우리나라를 강압적으로 식민지로 속국화하면서 사회와 전통 그리고 문화 전반에 걸쳐 탈조선 정책을 펼친 일제의 만행에 맞섰던 과거 예인들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당시의 춤과 노래, 의상 등을 그대로 재현하고, 다양한 공연예술 요소들을 활용하여 도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보다 화려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어화란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꽃”이란 의미로 기생을 빗대어 표현한 말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