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하 박사의 인상경영학 강좌, 서울 인천 등 전국 6개 도시 개최
이순하 박사의 인상경영학 강좌, 서울 인천 등 전국 6개 도시 개최
  • 정해성 기자
  • 승인 2019.09.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을 부르는 인상과 화를 부르는 인상 강의
인상은 스스로 잘 만들어가야 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의 얼굴에는 우리가 모르는 어떤 공통점들이 있을까?

오는 10월 전국 6개 도시에서 인상경영학 강좌를 여는 소통코리아 대표 이순하 박사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바로 에 공통점이 있다고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눈에는 강한 집념과 예리함, 그리고 능력을 발휘하는 총기가 들어있다는 것이다.

사람의 나이 마흔이 넘으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한 링컨의 말을 곱씹어보면 중년기에 이른 사람의 얼굴에는 지금까지 살아온 삶이 성실하고 평온했는지, 부정적이고 힘들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타고난 미추에 관계없이 호감 가는 얼굴과 그렇지 못한 얼굴이 있는 것도 그 사람의 삶과 성격이 얼굴에 드러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얼굴 모습은 살면서 자신이 만든 역사이기에 그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이런 만남의 과정에서 인상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매우 짧은 시간에 결정되는 첫인상에서 받은 느낌은 오래 지속된다. 그만큼 사회생활에서 인상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실력만 있으면 되지 인상이 뭐가 중요하냐는 생각을 갖고 산다면 생각지도 못한 낭패를 겪을 수 있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갖고 있는 실력도 좋은 인상을 갖춘 사람이 좋은 목소리로 표현했을 때 상대방에게 좋게 받아들여진다.

 

인상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얼굴은 타고 나지만 표정은 내가 만드는 것으로 타고난 얼굴에 어둡고 칙칙한 표정으로 우울하게 살 것인지 복이 들어오는 얼굴로 누가 봐도 호감 가는 얼굴로 살 것인지는 내 자신이 정하는 것이다.

이순하 박사는 인상경영 강좌를 통해 미래에 닥칠 어려움이나 실패를 미리 막고, 앞날을 성공으로 이끌어 가는데 도움을 주는 강의가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 운도 날씨처럼 변화무쌍하며 움직이고, 이처럼 고정이지 않은 인상을 무의식적으로 성격을 추측하고 사람을 판단하는 우를 범할 수 있기도 하며, 인상을 판단하는데 있어 개인적인 취향이나 주관적인 기준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이다.

국내 30대 대기업의 초청면접관으로 활동 중인 이순하 박사의 30여년 경험과 자료에 근거한 이번 인상경영학 강좌를 통해 현실의 난관에 부딪쳐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꿈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 본다.

이순하 박사의 강의가 대중을 사로잡는 이유는 구수한 입담과 소통력, 다양한 퍼포먼스,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끌고 가기 때문이다.
이순하 박사의 강의가 대중을 사로잡는 이유는 구수한 입담과 소통력, 다양한 퍼포먼스,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끌고 가기 때문이다.

 

이순하 박사_소통코리아 대표, 국민대학교 철학박사, MBC, EBS, TBS 등 방송패널활동 중

인상경영학 일정_인천, 광주, 여수, 포항, 서울, 대구(문의 080-474-2475)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