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과 함께하는 9월 정기음악회, '가을을 여는 소리' 개최
현충원과 함께하는 9월 정기음악회, '가을을 여는 소리' 개최
  • 이다윤 기자
  • 승인 2019.09.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 포스터

국립서울현충원은 오는 5일 오후 7시 30분 현충관에서 ‘현충원과 함께하는 정기음악회’를 개최한다.

서울현충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위훈을 기리고 유가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함과 동시에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연 4회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하는 ‘정기음악회’는 9월,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을을 여는 소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방부 근무지원단 관악대대 30인조와 팡파르대 보컬팀, 중창팀, 전통악대 사물놀이팀 및 협연자가 참가한다.

공연은 국방부 근무지원단 군악대대 관악대장 백성현 소령의 지휘로, 트럼펫 박기범, 마술사 김유정국, 클라리넷 김상훈, 국방부 중창단 및 보컬팀, 사물놀이 팀 등이 참여하여 경쾌하고 친숙한 선율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선열들의 뜻을 추모하고, 호국정신을 마음 깊이 되새기며, 국가의 소중함을 음악으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별히 추석 성묘전에 유가족들을 위로하고자 평소에 즐겨 들었던 명곡들로 구성했다.

대중음악의 대표격인 “넬라 판타지아”, “리베르탱고”, “맘마미아” 메들리와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등을 선사할 것이다.

앞으로도 국립서울현충원은 분기별로 품격 높은 ‘정기음악회’를 개최하여 명실 공히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호국추모공원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