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주간, “가을별 따라 캠핑하고 가을길 따라 세종찍고”
가을여행주간, “가을별 따라 캠핑하고 가을길 따라 세종찍고”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09.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29일 가을여행주간 공연·요리경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세종합강캠핑장
▲ 세종 합강캠핑장

세종시 대표 명소인 세종호수공원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주간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가족사진 찍고’는 세종호수공원에서 촬영한 즐거운 가족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기간 세종호수공원에는 1890년도 경성품의 의상과 다양한 소품이 제공되며, 중장년층의 추억을 자극하는 옛날교복도 빌릴 수 있다.

또 세종호수공원에서는 중앙광장 포토존을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펼쳐진다.

13일에는 한가위 국악한마당이, 15일에는 신기한 버블 매직쇼가 열린다. 21일에는 7080 통기타 공연이, 22일에는 피에로 마음 퍼포먼스가 관객을 기다린다. 공연 시간은 모두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다.

14일에는 전 국민과 함께하는 인기 유튜버 ‘창현의 거리노래방 인 세종’이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출연 및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 사이 세종호수공원을 방문하면 된다.

이외에도 13일부터 29일까지 즐거운 에어바운스 놀이터 2종이 운영되며, 심청이와 연꽃, 박타는 흥부네 등 전래동화를 재현한 대형 유등이 전시돼 분위기를 돋운다.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세종합강캠핑장에서는 캠핑요리대회와 명랑운동회 등 체험 중심의 ‘운동하고 요리하고 별보고’ 등으로 구성된 각종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14일, 21일, 28일 오후 5시부터 1시간씩 운영되는 명랑운동회는 딱지의 제왕, 대왕 제기차기, 오셀로 게임, 추억의 림보 등으로 캠핑장 방문객 중 가족단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1일과 28일 오후 6시부터는 캠핑요리 경연대회 및 요리 시식이 진행된다. 참가자 텐트에서 출품작을 요리한 후 지정시간까지 대회장으로 출품하면 심사위원단으로 선발된 이용객 30명이 심사를 진행한다.

캠핑요리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2일까지 세종합강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해 캠핑장 또는 카라반 예약 후 운영사무국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가족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캠핑장 이용료를 포함한 3∼4만 원이다.

16일부터 29일까지 2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는 별 축제가 열린다. 별 축제에서는 관측 망원경 2대가 비치되며, 천문 전문가 2명의 도움을 받아 쏟아지는 별을 구경할 수 있다.

천문 전문가의 재미있는 달 이야기 강의 후 달과 별을 관측하게 되며, 달, 북극성, 북두칠성 등을 관측 한 후 망원경을 통해 달 영상을 휴대폰에 담을 수도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