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 어렵지 않아요
겨울철 건강관리 어렵지 않아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1.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사 거르지 않고 자주 물을 마셔주기

 

겨울에는 우리의 몸이 다른 계절에 비해서 조금은 약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 외에도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는 있겠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아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는 않다. 겨울철 건강관리 중 피로에 지쳐서 힘든 육체피로회복에 좋은 생활습관 몇 가지만 알아보자.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는 일이 줄어들게 되는데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자주 환기를 시켜주지 않으면 실내의 오염된 공기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좋지 않게 되고 알레르기 질환 같은 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특히 아침저녁보다는 낮 시간에 창문을 활짝 열어서 집안의 공기를 전부 환기시켜주는 것이 가장 좋은 시간대이며 산세베리아 같은 실내 환기를 시켜주는데 좋은 영향을 주는 식물을 방안에 두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 중 제철 음식들 중에서 귤, 유자, 과메기, 홍합 같은 음식들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겨울철 육체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데 입맛이 없다고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 것보다 제철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매일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만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가장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최고의 약으로 매일매일 물을 마셔주는 것만으로 겨울철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니 자주 마셔주는 습관이 좋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