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이 '솔로'보다 건강한 이유
'커플'이 '솔로'보다 건강한 이유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1.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쉽과 건강의 상관관계

▲ 커플이 솔로보다 건강한 이유

'커플'이 '솔로'보다 건강한 이유

스킨쉽과 건강의 상관관계

'사랑을 하면 예뻐진다'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사랑을 하면 더 건강해진다' 라는 말은 들어 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사랑을 하면 건강해진다는 말은 근거가 있는 사실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이에서 흔히 하는 포옹과 키스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스킨쉽과 건강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자.

1. 포옹은 고혈압과 심장질환을 예방해준다.
포옹을 하면 미주신경을 통해 뇌로 혈압을 낮추라는 신호가 전해져 혈압을 적절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포옹을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장박동수가 규칙적이고 심장질환에 걸릴 위험이 적었다.

2. 포옹은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포옹을 할 때 뇌에서 '옥시토신; 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우울감과 두려움을 줄이고 심리적인 안정을 줘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음식 섭취를 억제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3. 포옹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포옹은 질병에 걸릴 확률을 1/3 정도로 낮추는 효과가 있다. 또한 '코르티솔' 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이나 단기기억력이 감퇴뇌는 것을 막을 수 잇다.

4. 키스는 충치를 예방하여 치아 건강에 좋다.
키스를 할 때 나오는 타액은 입속의 박테리아를 제거해주고, 치아 부식에 영향을 주는 산성도를 낮춰준다. 그러나, 이미 생겨버린 충치는 전염이 되기 때문에 관리는 필수

5. 키스는 근육을 자극하여 피부 건강에 탁월하다.
격렬한 키스는 입과 턱,볼은 물론 눈,코,이마 주위에 안 쓰던 근육 30여 개를 움직여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막아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