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동전 환전하는 방법은? 잠자는 외국동전 깨우기
외국동전 환전하는 방법은? 잠자는 외국동전 깨우기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0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동전 환전하는 방법

해외여행후 미처 사용하지 못하고 남은 외국돈들이 있다. 해외여행시, 돈을 다 사용하면 좋지만, 미처 사용하지 못하고 집에서 잠들고 있는 외국동전들이 많이 있다. 

보통 남은 돈은 은행에서 환전해 다시 사용하면 되지만, 어떤 곳은 종류에 따라 지폐만 가능하고 동전은 환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집안에 잠자는 외국동전이 있다면 주목해보자. 

1.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외국동전 환전이 가능한 점포를 확인할 수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금융자료실->외국통화자료실->외국동전 환전가능한 점포를 확인하여 이용하면 된다. 은행별로 취급동전이 다르기때문에 잘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단, 외환은행은 전 지점 가능하다.

2. 외국동전 방문수거하는 웹사이트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방문수거하는 사이트들을 확인 할 수있다.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직원이 직접 방문해 수거해간다. 종류, 수량, 연락처, 주소만 입력하고 신청하면 되며, 특히 시중 은행에서 받아주지 않는 외국동전들을 환전할 때 유용하다.

3. 유니세프 기부하기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있는 유니세프 모금함에 기부하거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택배를 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