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헤어샵 출시예정, 뷰티사업까지 진출...
카카오, 카카오헤어샵 출시예정, 뷰티사업까지 진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헤어샵 출시예정

카카오가 뷰티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화제이다.

카카오측은 올해 하반기에 카카오헤어샵을 출시예정이라 밝혔다. 이는 카카오가 최근 카카오택시 블랙 이후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서비스에 본격 나서는 것으로 보여진다.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뷰티업계 고객관리 솔루션인 헤어짱, 뷰티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업체인 하시스의 지분을 51%인수하였으며, 카카오헤어샵은 계열사 하시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헤어샵은 카카오톡을 통해 미용실을 비교분석 후 마음에드는 미용실을 선택 예약후 선결제하는 서비스로, 고객들이 미리 예약하고 사전결제까지 완료하기때문에 오랜시간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보여진다.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업체들 역시 마케팅효과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온라인, 모바일 예약시스템이 쉬워지고, 예약문자발송, 이용자 평점과 리뷰를 제공하는등 고객만족도 조사, 마케팅교육등을 지원받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현재 모바일앱으로 헤어샵을 예약하고 카카오페이로 선결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발중이다.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고객이 예약 후 카카오페이로 비용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약 5%정도를 카카오가 가져오는 구조로 알려졌으나, 아직 확실하게 정해진 것은 아니다.

한편, 전국적으로 카카오헤어샵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천여개 업체가 가맹의사를 밝혔다고 전해졌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