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안경관리법, 수명 늘리는 방법은?
올바른 안경관리법, 수명 늘리는 방법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바른 안경관리법

시력 저하로 인해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안경관리를 소흘히 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렇지 않게 관리를 하게되면, 원래 수명보다 훨씬 짧게 사용해야한다. 그렇기때문에, 올바른 안경관리법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속 작지만 중요한 안경관리법 알아보자.

먼저 안경은 다른 천으로 닦으면 스크래치가 생기기쉽기때문에, 안경전용 안경닦이 천으로 닦는 것이 좋다.

안경에 이물질이 생긴 경우에는 흐르는 물에 닦아주면 된다. 이때 뜨거운 물로 닦아주면, 안경렌즈 코팅막이 벗겨질 우려가 있으므로, 차가운 물에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비눗물이나 샴푸등으로 닦는 것은 좋지않다. 세제에는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안경코팅이 손상될 위험이 크기때문이다.

보관 역시 중요하다. 안경전용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상온에 보관해야 한다. 특히 뜨거운 사우나,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안경을 보관하게 되면 안경렌즈나 안경테에 변형이 올 수 있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