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가지 고르는 법, 기침·천식 환자는 피하는게 좋아
맛있는 가지 고르는 법, 기침·천식 환자는 피하는게 좋아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2.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맛있는 가지 고르는 법

맛있는 가지 고르는 법, 기침·천식 환자는 피하는게 좋아

가지는 '항암효과'를 지닌 대표적인 채소로 알려져 있다. 가지의 진한 흑자빛 안에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노화예방과 암예방 활성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발암성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가지가 체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를 예방해주어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도 아주 좋다.

맛있는 가지를 고르려고 할 때에는 몇 가지만 주의깊게 보면 된다. 첫번째로, 구부러지지 않고 바른 모양의 것이 좋다. 두번째. 색깔이 선명하고 짙을수록 햇볕을 많이 받아 영양분이 풍부한 것이므로 흠이 없고 매끈 한 것으로 골라야 한다. 세번째는 껍질은 얇고 육질을 두텁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넷째, 씨앗이 없고 단단한 것을 고른다. 마지막으로 꼭지부위의 흰색 테두리가 클수록 부드러워 씹히는 맛이 좋으므로 꼭지부위를 확인하고 고르자.

가지는 맛이 좋고 효과도 좋지만 성질이 차기 때문에 더운 성질의 파,생,마늘 등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체질이 냉한 사람이나 임산부는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고, 가지로 인해 마취제 성분이 분해되지 않아 회보 속도 늦을 수도 있으므로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가지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목이 약한 사람은 과다 섭취를 자제하고 기침이나 천식환자는 가지를 삼가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