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옥수수수염차 효능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옥수수수염차 효능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2.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수수수염차를 생수 대용으로 마시는 사람들이 늘면서 옥수수수염차 효능이 좋다는 것이 많이 알려지면서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경우가 많이 늘었다.

옥수수수염은 한국, 중국, 인도, 미국 등 많은 나라에서 전통적으로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는데 한의학계에서도 옥수수수염이 이뇨 작용을 도와주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약재로 활용이 된다.

옥수수수염차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이뇨작용으로 신장 기능을 개선해주어 체내에 쌓여있던 노폐물들이 배출되면서 붓기를 제거하고 항산화 효과가 좋아 주름개선은 물론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옥수수수염차에는 메이신이라는 항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메이 신은 종양세포 번식을 억제시켜 주는 역할로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항암효과에도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옥수수수염차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체내에 축적된 체지방을 줄여주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옥수수수염차는 혈당을 낮춰주고 높은 혈압을 정상수치로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은 물론 당뇨가 있는 사람들도 이 옥수수수염차를 마셔주면 좋다.

다만, 옥수수수염차는 이뇨작용이 강해서 몸 안에 있는 수분을 배출하는 효능이 많아서 지나치게 많이 마시게 될 경우 부작용으로 탈수증 상이 올 수 있으니 물도 함께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