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병 라벨 제거하는 꿀팁!
유리병 라벨 제거하는 꿀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리병 라벨 제거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다. 보통 무작정 제거하려고 하지만, 라벨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아니다. 시중에는 라벨전용 제거제품까지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라벨 제거를 어려워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의외로 쉽고 간단하면서도 깨끗하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화제이다.

01. 뜨거운 물에 담구기
유리병을 뜨거운 물에 담궈준다. 뜨거운 물에 약 10분정도 담궜다가 꺼내 라벨을 떼어내면 쉽게 제거된다. 단, 바로 뜨거운 물에 담구거나, 온도가 너무 높을 경우 유리제품이 깨질 유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02. 헤어드라이기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라벨을 제거할 수 있다. 헤어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으로 라벨을 골고루 데워주면 되는데, 헤어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이 라벨의 끈끈이를 약하게 하기때문에 쉽게 제거된다.

03. 선크림
많이하는 방법중의 하나인 선크림은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사용하지 않는 선크림으로 이용해보자. 먼저 라벨에 선크림을 많이 발라준다음, 하루정도 그대로 둔다. 알종시간이 경과후 라벨을 살살 밀어보면 잘 제거할 수 있다. 

04. 옥시크린
옥시크린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먼저 따뜻한 물에 옥시크린을 한 스푼 넣어준다. 그 다음 유리병을 담궈주면 되는데 약 30분정도 경과하면 라벨이 수면위로 떠오르기때문에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