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악성코드, 간단한 예방 방법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간단한 예방 방법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2.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유튜브 CNET>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간단한 예방 방법

모바일 기기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OS가 점유율을 늘려감에 따라서 오픈 소스의 취약한 보안을 틈타 수많은 악성코드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특히나 스마트폰은 수많은 개인 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악성코드 감염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하지만, 실상은 절반 이상의 PC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보호되고 있는데 비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5% 남짓에 불과할 만큼 예방을 소홀히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 악성코드를 간단하게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CNET TV 에서 소개한 안드로이드를 예방하는 몇 가지 예방 방법이라면 스마트폰을 무사히 지킬 수 있다.

첫번째 방법은, 앱을 다운로드 할 때에는 반드시 통신사의 마켓과 같은 공식 앱스토어를 이용해야 한다. 이러한 스토어를 이용할 때에도 많은 권한을 요구하거나 안 좋은 평이 있는 수상한 앱들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두번째는, 악성코드 스캐너를 사용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4.2 이상부터는 외부 앱을 위한 악성코드 스캐너가 탑재되어 있다. 설정-보안-앱 설치 전 확인을 활성화하면 사용할 수 있다. 설정 창에서 아래로 내려 디바이스 정보를 선택해 소프트웨어 업테이트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자.

마지막으로, 구글이나 공식 앱스토어에서 안티-바이러스 앱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당연하면서도 안전한 방법이다.

악성코드 예방방법으로 나의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