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변을 도와주는 생활습관, 변비 비켜~
쾌변을 도와주는 생활습관, 변비 비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2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쾌변을 도와주는생활습관

오늘날 현대인들은 불규칙하고 서구화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변비에 걸리기 쉽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불리는 변비는, 보통 일주일에 배변횟수가 3번미만일때를 말한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변비때문에 고생하고 있다. 그런데 생활속 쾌변을 도와주는 생활습관으로 변비를 탈출할수 있다. 

1. 아침먹은 뒤에 화장실에 가라
아침 식사후 배변을 하는 습관을 가지면 쾌변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침 식사후에는 위에 음식물이 들어와 대장의 운동이 활발해지게 되면서, 변을 보고싶은 욕구가 마구 생긴다는 것. 그렇기때문에 아침식사 후 배변하는 습관을 가지면 쾌변에 도움이 된다. 

2. 야채, 과일, 물을 많이 먹어라
쾌변을 도와주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야채나 과일속 섬유소는 자신의 질량보다 40배 정도의 물을 흡수하는데, 이는 대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대변의 대장통과시간을 단축시켜주기때문에 쾌변을 할 수 있다. 

3. 식사량을 줄이지마라
변비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가지는 잘못된 생각중의 하나로, 변비때문에 식사량을 줄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런데 이는 잘못된 것으로 식사량이 많아져야 대변량이 많아져 쾌변을 하기 쉽다. 변비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식사량을 줄이지마라.

4. 복부마사지를 하라
배변을 도와주는 복부마사지를 하면 쾌변에 도움을 준다. 오일을 바른 뒤 주먹을 쥐고, 오른쪽 아랫배에서 시계방향으로 복부마사지를 하면 좋다. 또 명치에서 양쪽 옆구리방향으로 마사지하듯 훑거나, 왼쪽 아랫배에서 항문방향으로 주먹으로 미는 마사지도 쾌변에 도움을 준다. 

5. 유산소운동을 하라 
유산소운동은 쾌변에 도움을 준다. 특히나 매일 30분~1시간정도 걷기운동을 하는것이 좋다. 유산소운동이 심장과 폐의 활동을 활발하게하며, 신진대사를 좋게하고 신체리듬을 바르게 하기때문에 쾌변에 많은 도움을 준다.

<출처: 주부상식 스토리채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