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초 잎 먼지 닦는 3가지 방법, '맥주로 가능하다고?'
화초 잎 먼지 닦는 3가지 방법, '맥주로 가능하다고?'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2.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초 먼지 닦는 3가지 방법

화초 잎 먼지 닦는 3가지 방법, '맥주로 가능하다고?'

화초 잎 먼지를 손쉽게 닦는 3가지 방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집안에 들여 놓은 화분, 물 주는 것도 일이지만 놔두고 점점 쌓여가는 화초 잎의 먼지까지 제거하려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기도 하다. 그렇다고 쌓인채로 놔두게 되면 화초들이 숨을 못쉬고 호흡작용과 생활속 공기교환에도 방해를 많이 받게 된다.

그러나, 이 같은 불편함을 없애고 쉬우면서도 빠르게 먼지를 닦고 싶다면  화초 잎 먼지를 제거하는 3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 방법은, '맥주 이용하기' 이다. 맥주를 이용하면 더 쉽게 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잎에 묻은 먼지는 그냥 물을 묻혀 닦으면 마른 후 다시 얼룩이 생겨 계속 닦아야 한다. 이때, 맥주와 물티슈만 있으면 한 번만 닦아도 다시 얼룩이 생기지 않는다. 먼저 물티슈를 물로 한 번 헹궈 물기를 짜주고 맥주에 담가 맥주가 스며들게 한 다음 살짝 짜내어 잎의 먼지와 얼룩들을 닦아준다.

닦을 때에는 너무 힘을 주지 말고 살살 부드럽게 닦아주면 물티슈에 먼지가 까맣게 묻어나온다. 맥주를 이용해서 닦으면 이파리의 광택이 나면서 깔끔해지고 일주일 이상 닦지 않아도 깔끔한 상태가 유지된다.

두번째 방법은, '마요네즈와 우유' 사용하기이다. 먹다 남은 우유를 헝겊에 묻혀서 잎을 문질러 주면 화초에 윤기가 나고 한결 깨끗해진다. 남은 우유가 없다면 다 먹은 우유통에 물을 넣고 한 번 흔든 후 마른 천에 묻혀 닦아도 좋다. 마요네즈를 이용해서 닦아도 광이 나고 영양공급이 될 수 있는데, 마요네즈를 조금 묻혀서 닦아주거나 또는 마요네즈와 물엿을 물에 희석해 분무기에 넣고 뿌려줘도 잎이 살아난다. 단, 마요네즈를 이용해서 닦을 때는 화초의 숨구멍이 막히지 않도록 뒷면을 닦지 않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수면양말'을 활용하면 좋다. 천이나 면장갑을 이용해서 닦는 것도 좋지만 안 신는 수면양말을 활용하면 더 좋다. 수면양말을 한 손에만 끼우고 한 손으로는 이파리 아래쪽을 받히고 수면양말로 위쪽을 문질러주면 아주 손쉽게 먼지가 제거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