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깻잎과 함께 드세요
삼겹살 깻잎과 함께 드세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3.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삼겹살은 구워서 먹을 때 고소한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돼지고기의 다른 부위보다 지방이 28.5% 정도 더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 놓고 먹기에는 부담스럽지만 깻잎과 삼겹살을 함께 먹으면 그 음식궁합은 아주 좋다고 합니다.

깻잎에 부족한 단백질은 삼겹살에 풍부하고 깻잎에는 칼슘과 엽산, 비타민이 들어있는데 삼겹살에는 이 성분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 깻잎에 포함된 페리키톤, 페릴라알데히드, 리모넨 등의 방향성 성분들이 고기의 누린내,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 데 효과가 좋으며 향균 효과도 있어 식중독의 위험을 낮춰주기도 한다.

또, 채소쌈은 체내의 염분 배출을 도와준다. 고기를 먹을 땐 보통 쌈장이나 기름장에 찍어 먹기 마련이다. 고깃집의 쌈장이나 기름장은 고기의 느끼한 맛을 없애기 위해 간을 짜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육류에는 기본적으로 천연 나트륨이 있기 때문에 쌈장이나 기름장을 찍어 먹으면 염분 섭취는 배가 된다.

이때, 부추나 상추 등의 야채를 곁들어 먹으면 야채에 있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은 체내 삼투압을 조절해 염분의 배설을 도와 나트륨 섭취를 줄여준다.

삼겹살은 우리 몸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과 필수 지방산의 비율이 높아 잘 섭취할 경우에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잘못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거나 발암물질을 유발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너무 자주 많이 먹는건 피하는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