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가 우수한 브로콜리 효능 좋아요
항암효과가 우수한 브로콜리 효능 좋아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3.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이다. 브로콜리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항암 효과인데, 이 외에도 많은 효능을 가진 브로콜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펜과 인돌 화합물은 항암작용을 한다. 인돌은 에스트로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방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한다.

브로콜리 100g에 함유된 비타민 C는 114㎎으로 레몬의 두 배로 많아 우리 인체에 꼭 필요한 면역 반응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이 들어있다.

브로콜리 속 설포라펜을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설포라펜 성분이 혈관을 보호하는 효소의 생산을 늘리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을 줄여 심혈관을 보호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브로콜리는 흡연자나 과거 흡연했던 사람에게 많이 발병하는 만성폐쇄성 폐 질환에도 좋다. 설포라펜 성분이 만성폐쇄성 폐 질환을 가진 사람의 항산화 불균형을 회복시키기 때문이다.

브로콜리는 피부를 좋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가 뛰어나 자주 섭취해 주면 좋다. 또한 가끔씩 브로콜리를 이용해 팩을 해주면 탱탱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