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클렌징은? 자극NO
올바른 클렌징은? 자극NO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3.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바른 클렌징법, 자극없이!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등 최근 나빠진 피부로 인해 고민인 분들이 많다. 깨끗한 피부는 누구나 원하지만 쉽지않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클렌징이다. 클렌징을 가볍게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 클렌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피부가 달리질 수있다. 특히나 요즘같이 환절기에는 미세먼지가 많기때문에 더욱 더 클렌징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올바른 클렌징은 무엇일까? 보통 피부에 노폐물을 다 씻어낸다는 생각으로 얼굴을 세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방법이다. 올바른 클렌징의 가장 큰 핵심은 바로 '자극없이 깨끗하게 씻는 것'이다. 무작정 세게 씻다보면 피부에 자극이 많이가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를 안좋게 할 수 있다. 

클렌징폼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뒤, 유분이 많은 T존을 중심으로 살살 마사지하듯 문질러주고 마무리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아이라인, 마스카라등 색조메이크업 경우, 전용 리무버로 깨끗하게 제거한뒤 깨끗하게 클렌징해야한다. 

한편, 개개인마다 피부상태가 다르므로, 자신의 현재 피부에 맞는 클렌징제품으로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