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버리지마세요~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버리지마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3.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활용법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밀가루는 보관하다보면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보통은 그냥 버리지만, 이제는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버리지말고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01. 기름때 제거
밀가루는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다. 밀가루가 기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때문이다. 특히나 기름을 사용한 다음 주방도구나, 바닥, 싱크대 등등에 기름때문에 지저분하다면, 밀가루를 이용해보자. 밀가루를 살살 뿌려준 뒤, 닦아내면 훨씬 쉽고 깔끔하게 기름때 제거가 가능하다.

02. 반찬통 냄새제거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놓은 반찬통이라도 음식물 냄새가 베여 잘 없어지지 않는다면 밀가루를 이용하면 된다. 밀가루를 묽게 푼 물을 냄새가 나는 반찬통에 담아준 뒤 뚜껑을 닫아준다. 한시간 정도 경과후 씻어주면 반찬통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03. 과일세척
밀가루는 유해성분을 잘 흡수하기때문에 과일세척에 효과적이다. 껍질채 먹는 과일의 경우 그냥 물로 씻기엔 찝찝하다면 밀가루로 과일을 골고루 묻힌 뒤, 세척하는것이 좋다.

04. 미용
다양한 천연팩에 사용하면 좋다. 천연팩을 만들 경우 밀가루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밀가루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단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05. 아이들 장난감
요즘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 두뇌발달을 위해 찰흙놀이를 많이 한다. 그런데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은 인공색소가 들어있어 불안하다면 밀가루를 이용해 찰흙놀이를 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