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한복 고르는 방법 '단점 커버 가능해'
체형별 한복 고르는 방법 '단점 커버 가능해'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3.2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형별 한복 고르는 TIP

체형별 한복 고르는 방법 '단점 커버 가능해'

결혼을 준비할 때 꼭 필요한 한복, 대부분 결혼식 등 중요한 행사를 맞이하여 한복을 맞춰입곤 한다.

그러나, 한복은 가격 자체도 고가이고 맞춤으로 맞추고 나면 오랫동안 입게 되기 때문에 처음 고를때 나의 체형에 맞는 디자인의 한복을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쁘게 입으려고 구매한 한복이 오히려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단점 커버가 가능한 체형별 한복 고르는 TIP은 무엇일까.

먼저, 목이 짧거나 굵은 경우라면 목이 시원하게 드러나 보일 수 있는 한복을 선택하자. 깃 높이를 낮추어 깃을 깊게 파주고 얇은 동정을 달아주면 굵은 목이 커버가 된다.

목이 길거나 가는 경우라면 깃이 목 위로 살짝 올라오는 디자인의 저고리로 제작하면 단아한 이미지를 연출시킬 수 있다.

작고 마른 체형을 가진 사람이라면 한복 컬러가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한 컬러를 선택하는게 마른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색상은 아이보리나 미색과 같은 밝은 파스텔 톤의 계열이 무난하다.

통통한 체형은 색동저고리로 어깨선을 파주는 스타일을 선택하여 어깨와 상체가 좁아보일 수 있도록 하고, 치마색은 진하게 저고리는 어두운 색인 곤색이나 북청색 등으로 배색하여 부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복 보관 방법은 한복의 원단은 습기에 약하므로 한복을 맞출 때 받았던 상자 안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고, 한복을 상자에 넣을 때는 부피가 큰 것 부터 넣는 것이 좋다. 여자 한복은 치마를 먼저 넣고 남자 한복은 두루마기를 가장 먼저 넣는다.

상자에 넣고 한지로 한 번 둘러주고 방습제와 방충제를 넣어두면 더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체형별로 맞는 한복을 골라 단점을 커버해 아름다운 한복의 美 를 살려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