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S7엣지 깨알기능 첫번째 스토리(퀵다이얼 편)
갤럭시S7·S7엣지 깨알기능 첫번째 스토리(퀵다이얼 편)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3.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스마트폰중의 하나는 바로 갤럭시S7, S7엣지일 것이다. 디자인부터, 방수·방진, 대용량 배터리, DSLR급 카메라등등 다양한 기능들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나 갤럭시S7,S7엣지에는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화제이다. 오늘 소개해드릴 갤럭시S7,S7엣지의 깨알기능은 바로 퀵다이얼 기능이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전화를 걸때는 전화번호를 직접 누르거나, 전화번호부에서 직접 검색을 해서 전화를 건다. 그런데 갤럭시S7,S7엣지에서는 그러지 않아도 된다. 홈버튼을 길게 누른 뒤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을 말하면, 3초만에 전화가 연결된다. 이름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가 있어도 가능하며, 전화번호부터 같은 이름이 있어도 가능하다. 또한 이름이 기억이 나지않을때 단어만 말해도 연결이 가능하기때문에, 퀵다이얼기능은 여러모로 편리하다.

특히나 긴급한 상황이거나, 장갑등 터치가 힘든 상황일때, 퀵다이얼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전화통화가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퀵다이얼기능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설정을 해야한다. 설정-> 유용한 기능->갤럭시 랩스 -> 퀵다이얼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꺼져있거나, 다른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도 퀵다이얼기능을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다. 단, 지문잠금이 설정되어 있을 시에는 잠금을 해지하고 실행해야 가능하다. 

갤럭시S7,S7엣지의 깨알기능, 퀵다이얼 기능은 누구나 쉽게 사용가능하고 빠르게 응답이 가능하기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S7,S7엣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퀵다이얼 기능 한번 사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