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만 잘해도 위암 예방이?
양치질만 잘해도 위암 예방이?
  • 장하림 수습기자
  • 승인 2016.03.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고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 적 있는가?
많은 사람이 아침에 일어나 하는 일이 입안을 한 번 헹구고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이다.
 
서울대 치대 김태일 교수에 의하면 잠을 자고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양치질이라고 말한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입속에서는 세균 번식이 한 창 일어난다. 이 입속의 세균을 없애기 위한 방법이 양치질인 것이다.
 
양치질만 잘해도 위암 예방이?
양치 중 혓바닥을 깨끗하게 잘 씻어야 하는데 혓바닥이 빨갛게 색이 변할 때까지 칫솔로 문지르고 물로 헹구고, 이 과정을 대여섯 번 정도 반복하게 되면 혓바닥 돌기가 생생히 살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양치를 깨끗하게 한 후에 물을 350cc 정도를 마셔주어야 한다. 이는 식도와 위장을 물로 깨끗이 씻어내려 위암과 모든 암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또한 몸속 독소인 요산은 잠자고 막 일어나 양치를 한 후 마시는 물 한잔이 배출시킨다. 그러므로 아침에 일어나 대뜸 물부터 마시지 말고 양치를 깨끗하게 하고 난 뒤 물을 마셔 요산을 배출시켜야 한다. 
 
이렇게 아침에 치아와 혀를 깨끗하게 닦고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인다면 위장기능도 좋아지고 피부 혈색 또한 좋아질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