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댓글녀' 감금 혐의
'국정원 댓글녀' 감금 혐의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前 민주당 조직국장 체포...'감금'맞다


국가정보원 대선·정치 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윤석열)이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건'에 대해 민주당 측의 감금혐의가 인저왼다고 잠정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정씨가 계속 소환해 불응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며 "전날 오전 10시쯤 정씨 자택 인근에서 신병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민주당 당직자들 역시 소환 조사에서 감금 자체를 부인하던 기존 입장을 바꿔 불가피한 '정당행위'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ㅏ.

정씨는 지난해 12월11일 오후 민주당 관계자들과 함께 서울 역삼동의 김씨 오피스텔에 찾아갔다. 정씨등은 국정원 심리정보국의 조직적 대선 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컴퓨터 제출을 요구했지만 김씨가 불응하자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당일 저녁부터 오피스텔 문 앞을 지켰다.

김씨는 이틀 뒤인 12월 13일 경찰에 컴퓨터를 제출하기로 한 뒤 "사흘 동안 오피스텔에 갇혀 가족과 경찰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민주당 관계자들이 막았다"며 정씨 등을 고소했다. 새누리당 역시 14일 정씨 등을 고바했다.

한편 특별수사팀은 국정원 댓글 사건, 박원순 서울시장 제압 문건 등 진행 중인 수사를 이르면 이달 말, 늦어도 다음 달 초까지 모두 마무리할 방침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