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타입별 팩트 선택법, 기초 꿀 팁!
피부 타입별 팩트 선택법, 기초 꿀 팁!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4.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타입별 팩트 선택법, 기초 꿀 팁!

피부 타입별 팩트 선택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봄을 맞이하여 화사하고 가벼운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팩트부터 제대로 골라야 한다.

나에게 맞지 않는 팩트를 선택할 시 금방 뜨게 되고 팩트의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후죽순 생겨난 다양한 종류의 팩트 사이에서 나에게 맞는 팩트는 찾기엔 하늘의 별 따기다.

이럴 때 피부 타입별로 팩트를 선택하는 법을 알아보자.

▲ 피부 타입별 팩트 선택법

트러블 피부

피부에 트러블이 있어 고민하고 있다면 모공을 살려주는 실리콘 성분 대신 밀착력을 높여주는 오일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 밀착력은 높였지만 피부 호흡은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답답함 없이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또한 보습과 영양에 탁월한 천연유래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메이크업과 스킨케어가 한 번에 가능하다.

잡티 피부

여러 눈에 거슬리는 잡티가 많은 피부라면 바르는 동시에 요철 부위나 잡티를 완벽히 커버해주는 고체 팩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체 팩트는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결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밀착력이 뛰어나고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럽고 화사한 메이크업 상태를 오래 유지 시켜줄 수 있다.

건조한 피부

특히 요즘 같은 건조한 봄철에 메이크업이 떠서 고민중이라면 수분감이 충분한 제품을 추천한다. 이렇듯 수분이 많은 팩트는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 뿐 아니라 수분 미스트 효과까지 가지고 있으므로, 화장 후 건조함이나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고, 뭉침 없이 얇게 발린다.

 

이외에도 팩트를 고를 때에는 내 피부의 유수분을 정확히 점검하여 유수분에 맞게 팩트를 선택하며, 피부톤에 맞는 호수를 찾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생활패턴에 따라 화장을 자주 고치는 사람이라면 사용이 간편한 쿠션이나 고체 팩트 타입을 추천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