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 개최
강원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 개최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9.10.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기계화시스템의 운영체계 이해와 활용능력 등 산불대응 전문성 강화
▲ 강원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 개최

강원도는 28일 횡성군 횡성읍 북천리 일원에서 “2019년 강원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도내 15개 시·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관계기관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산불발생 상황을 가정해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의 운영체계 이해와 활용능력 등 산불대응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시·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은 11명이 1팀을 이뤄 그 동안 쌓아온 산불진화 경험을 바탕으로 산악 지형에 맞는 진화장비를 대원간 조직력과 협동심을 발휘해 숙련된 기술로 설치하고, 심사위원들은 경연 단계별 진화대원들이 설치한 진화장비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심사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경연대회 최우수팀은 11월 14일 홍천군 남면 화전리에서 개최되는 전국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덕하 녹색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의 신속한 산불 초동진화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산불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