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영양만점 오렌지 효능
저칼로리 영양만점 오렌지 효능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4.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와 자몽 등 감귤류가 뇌졸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렌지가 건강에 좋은 이유들을 살펴보면 오렌지는 낮은 열량으로 영양분이 많아 사과처럼 하루에 한 개씩만 먹어도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오렌지에는 170가지의 식물화학물질이 들어 있다. 또 60가지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 플라보노이드는 항염 및 항산화에 효능이 있다. 또 오렌지 한 개만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1.3배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영양분은 풍부한 반면 열량은 매우 낮다. 154g 크기의 오렌지 한 개는 80칼로리의 열량을 내며 지방분은 전혀 없다.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C는 태양 자외선과 각종 오염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얼굴 주름을 감소시키고 피부의 전반적인 질감을 개선해주고 동시에 체내 면역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오렌지에 풍부히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 섬유질, 칼륨 성분 및 섬유질들이 뇌졸중, 고혈압, 암, 심장질환, 당뇨병을 예방해주며 피부도 매끄럽게 해 준다는 것이다.

오렌지가 영양분 덩어리인 것은 사실이나 감귤류 과일이 산성을 띤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된다. 과한 오렌지 섭취는 역류 성 식도염, 가슴 통증을 야기할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