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을 통해 새로운 남북관계를 꿈꾸다... 제1차 한반도 문화 포럼 개최
문화예술을 통해 새로운 남북관계를 꿈꾸다... 제1차 한반도 문화 포럼 개최
  • 이다윤 기자
  • 승인 2019.10.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함께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대강의실에서 ‘제1차 한반도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한반도 문화 포럼’은 문화의 자율성·다양성·창의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지속 가능한 남북 교류 협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월부터 12월까지 지역을 순회하면서 총 4회에 걸쳐 분야별로 다양한 전문가가 참여해 남북 문화 교류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의견을 나눈다.

이번 제1차 포럼에서는 문체부 김정배 문화예술정책실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문화예술 분야 남북 교류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통일교육 위원장인 전영선 교수는 ‘북한 문화예술분야 동향’을, 이철주 문화기획자는 ‘기존 남북 문화예술 교류와 시사점’을, 북한연구학회 부회장인 김성수 교수는 ‘향후 남북 문화예술 교류 사업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통일부 광주통일교육센터 사무처장 김재기 교수는 언론계·학계·예술계의 지정 토론자 3명과 함께 다양한 관점으로 토의를 진행한다.

‘한반도 문화 포럼’에 대한 정보는 문체부 또는 문광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김정배 실장은 “남북 문화 교류를 ‘사람 중심의 문화의 틀’로 접근하고 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인적 관계망을 형성하며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