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사용 근절’ 공공부문 솔선수범 다짐
‘1회용품 사용 근절’ 공공부문 솔선수범 다짐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11.0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4일 도청 문예회관서 ‘1회용품 사용 근절 선포식’ 개최
▲ ‘1회용품 사용 근절 선포식’ 개최

충남도가 공공부문의 솔선수범을 통해 1회용품 사용 근절 인식을 민간으로 확산코자 나섰다.

도는 4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1회용품 사용 근절 선포식’을 갖고 공공부문에서의 1회용품 사용 근절을 다짐했다.

‘11월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선포식은 1회용품 사용 ‘자제’ 또는 ‘저감’을 넘어 ‘근절’을 목표로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과 메시지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도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선포식은 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구호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양 지사와 도청 직원들은 1회용 컵·용기, 플라스틱 빨대, 비닐봉투 등 사용금지, 각종 회의·행사 시 병입수 대신 음료수·식수대 준비, 도 주관 행사 시 1회성 행사물품 사용 자제, 재활용 제품 우선구매 등 4대 실천과제가 담긴 결의문을 낭독했다.

또 ‘1회용품 아웃, 플라스틱 노’라는 구호를 함께 제창하며 1회용품 사용 근절을 위한 결의도 다졌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무수한 자원의 낭비뿐만 아니라 환경과 생태계를 파괴하는 핵심 주범의 하나가 바로 1회용품”이라며 “2016년 기준 1인당 연간 플라스틱 소비량은 98.2㎏으로 전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당장 저부터 1회용품의 습관적 사용을 중지할 것”이라며 “우리 도의 모든 공직자들도 이러한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동참해 작은 노력이 커다란 결과를 만들어 내는 ‘적소성대’의 기적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