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레인지 청소하는 5가지 방법
가스레인지 청소하는 5가지 방법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4.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스레인지 청소법
 
요리에서 사용하는 가스레인지는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도 매우 중요한 만큼 그 관리 또한 잘 해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가스레인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귤껍질
귤껍질의 바깥쪽을 쥐어짜면 즙이 나오는데, 이때 나오는 정유 성분을 가스레인지에 뿌려준 다음 안쪽 부분을 기름때가 있는 부분에 문질러 준 후 물에 적신 행주로 닦아내면 기름때가 말끔하게 제거된다.
 
2. 면 삶은 물
라면, 국수, 우동 등을 삶은 물을 준비한다. 그리고 삶은 물이 식기 전에 가스레인지를 청소하면 찌든 때가 깨끗이 벗겨진다. 면은 밀가루로 되어 있는데 이 면을 삶으면 물에 밀가루가 소량 녹게 된다. 밀가루는 기름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면을 삶은 물을 이용하면 가스레인지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
 
3. 맥주
집에서 맥주를 먹고 남은 맥주, 냉장고에 넣어 놓기는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맛이 없어지기 일쑤다. 이 맥주는 버리지 말고 가스레인지를 청소할 때 이용해보자. 맥주의 성분에는 당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기름때를 분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남은 맥주를 행주에 살짝 묻혀 닦아보자. 기름때가 잘 닦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맥주 냄새는 10~15분 뒤면 다 날아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4. 식빵 클립
식빵을 사면 위에 묶을 때 쓰는 플라스틱 클립은 버리지 말고 모아두자. 가스레인지의 삼발이에 들러붙은 찌꺼기를 벗겨내는데 이 식빵 클립을 이용해 살살 긁어내면 잘 떼어진다.
 
5. 밀가루
면을 삶은 물과 같은 원리로 밀가루를 사용해도 가스레인지 청소를 할 수 있다. 튀김이나 전을 부치고 남은 밀가루 반죽 등을 물과 1:1로 섞어 행주에 묻혀 청소해 주면 된다.
 
가스레인지에 찌든 기름때들 귀찮더라도 맛있는 음식과 깨끗한 위생을 위해 자주 청소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